|
●삼상 25:36 아비가일이 나발에게로 돌아오니 그가 왕의 잔치 같은 잔치를 그 집에 배설하고 대취하여 마음에 기뻐하므로 아비가일이 밝는 아침까지는 다소간 말하지 아니하다가 ●삼하 20:22 이에 여인이 그 지혜로 모든 백성에게 말하매 저희가 비그리의 아들 세바의 머리를 베어 요압에게 던진지라 이에 요압이 나팔을 불매 무리가 흩어져 성읍에서 물러나서 각기 장막으로 돌아가고 요압은 예루살렘으로 돌아와서 왕에게 나아가니라
비슷한 시기에 결혼을 한 두 청년이 있었습니다. 한 청년은 결혼하자마자,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 매일 한 가지씩 아내의 단점을 지적했습니다. 몇 가지 단점만 고치면 완벽한 아내가 되리라고 기대했기에 아내의 장점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생각은 빗나갔습니다. 그의 아내는 점점 성격이 더 나빠져만 갔습니다. 그리고 장점마저도 단점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결국 그 가정은 싸움이 끊일 날이 없었습니다. 또 다른 한 청년은 결혼하자마자, 아내의 장점을 찾아내어 하루에 한 가지씩 칭찬을 했습니다. 물론 아내에게는 많은 단점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단점은 남편인 자신이 채워줘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늘 장점만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가정에는 항상 웃음꽃만 피었고, 부부는 항상 행복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서로 도우며, 서로를 섬길 줄 아는 부부가 되길 원하십니다. 행복한 아름다운 가정, 부부가 되기 위해 남편과 아내의 단점을 찾기 보다는 장점을 발견해 서로에게 칭찬을 하십시오.
주님!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부부가 되게 하소서. 당신은 배우자의 장점과 단점 중 어느 것을 더 많이 말합니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