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만평·뉴스

오늘의 포토뉴스 - 20080728일

예성 예준 아빠 2008. 7. 28. 10:08
해운대 피서객 '북적'

본격적인 휴가철인 27일 오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는 60여 만명의 피서객이 몰려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한산… 한강시민공원

휴일인 27일 서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수영장을 찾은 인파가 예년과 달리 크게 줄었다.

썰렁…청평리 조정천 계곡

27일 경기도 가평군 외서면 청평리 조정천 계곡에는 피서객이 한 명 도 보이지 않았다.

제빵업체도 “독도 사랑”

신세계백화점 본점 케이크 매장 ‘달로와요’ 제빵사들이 27일 독도 사랑 문구를 새긴 빵과 케이크를 만들었다.케이크 판매액의 1%는 독도 수호 기금으로 기부된다.

귀화 한국인 경찰관

귀화 한국인 경찰관 `공동2호'인 주자강(인도네시아 출신, 오른쪽)씨와 아나벨(필리핀 출신)씨. 이들은 24일 중 앙경찰학교를 졸업하고 외사요원으로 경장 계급장을 달았다.

쇠고기 청문회 내달 4,7일 로 연기

미국산 쇠고기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서 여야 의원들이 증인 채택 여부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자 최병국 위원장이 손을 들어 중재하고 있다.

“英 여왕의 연회장은 이런 곳”

25일 영국 버킹엄궁의 연회장에서 직원들이 연회 준비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올여름 버킹엄궁을 찾는 관광객들은 여왕이 연회에 나와 손님을 맞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버킹엄궁전의 식탁

25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버킹엄궁전에서 식기들이 식탁 위에 놓여 있다. 버킹엄 궁전은 오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 관광객들에게 개방된다.

영국 왕가의 접시는?

25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버킹엄궁전에서 한 여성이 왕가문양이 새겨진 식기들을 살펴보고 있다. 버킹엄 궁 전은 오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 관광객들에게 개방된다.

‘깐깐한’ 버킹엄궁전 직원

25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버킹엄궁전에서 한 여성이 식기들을 살펴보고 있다. 버킹엄 궁전은 오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 관광객들에게 개방된다.

이륙도중 추락해 화재 난 경비행기

27일 오후 1시10분께 충남 공주시 우성면 옥성리 ‘공주경비행장’ 활주로에서 이륙중이던 초경량 비행기에서 화 재가 발생, 조종사 이모(51.사업.대전시 서구 월평동)씨가 온 몸에 3도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있다.  불은 이 경비행기를 모두 태워 3천600만 원 상당(소방서 추산)의 재산피해를 낸 뒤 30여분만에 진화됐으며 조종사 이씨를 구하러 온 이 경비행장 사업주 이모(47)씨도 가벼운 화상을 입었다.

봉화군 폭우 피해 속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5일까지 221.5mm의 강우량을 기록하고 있는 봉화군은 석포면이 최고 317.0mm의 강우량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봉화에서는 총 8명이 숨지거나 실종됐으며 26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또 산사태와 도로 유실 등으로 봉화군 소천면과 석포면을 잇는 국도 31 호선을 비롯해 총 15개 마을 84곳의 도로, 주택, 교량, 철교 등이 범람하거나 붕괴됐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5일까지 221.5mm의 강우량을 기록하고 있는 봉화군은 석포면이 최고 317.0mm의 강우량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봉화에서는 총 8명이 숨지거나 실종됐으며 26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또 산사태와 도로 유실 등으로 봉화군 소천면과 석포면을 잇는 국도 31 호선을 비롯해 총 15개 마을 84곳의 도로, 주택, 교량, 철교 등이 범람하거나 붕괴됐다.

공중에 떠있는 철길

25일 큰 비에 뚝이 무너진 경북 봉화군 춘양면 의양1리 영동선 철길이 앙상한 모습으로 공중에 떠 있다. 장마전 선의 영향으로 25일까지 221.5mm의 강우량을 기록하고 있는 봉화군은 석포면이 최고 317.0mm의 강우량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봉화에서는 총 8명이 숨지거나 실종됐으 며 26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또 산사태와 도로 유실 등으로 봉화군 소천면과 석포면을 잇는 국도 31호선을 비롯해 총 15개 마을 84곳의 도로, 주택, 교량, 철교 등이 범람하거나 붕괴됐다.

한 총리, 수해지역 방문

한승수 국무총리가 27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벽1리의 집중호우 피해마을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봉화지역에는 이번 폭우로 8명이 숨지거나 실종됐고 100가구 220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땅속 고행이 마침내 끝나네 … 날개 펴는 매미

서울 정동 배재공원에서 25일 새벽 매미의 애벌레가 성충으로 우화( 羽化)하고 있다. 매미 애벌레는 땅속에서 나무뿌리의 수액을 빨아먹으며 3~7년을 보낸 뒤 주로 7월께 세상 밖으로 나와 껍질을 벗고 성충으로 변한다.  우화는 보통 짧게는 2시간, 길게는 6시간이 소요되며 이 시간 동안은 전혀 움직일 수 없다. 그래서 매미 우화는 천적을 피해 주로 한밤에 이뤄진다. 우화를 갓 마친 매미는 녹색을 띠다가 2시간 정도 지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검은색으로 변한다. 힘겨운 과정을 거쳐 세상 밖으로 나온 매미지만 땅속에서 보낸 오랜 인고의 시간에 비해 땅 위에서의 삶은 고작 한 달 남짓이다.

中, 원숭이 얼굴을 가진 ‘괴물 돼지’ 탄생

원숭이와 생김새가 비슷한 새끼 돼지의 모습 중국의 한 시골마을에서 원숭이와 생김새가 비슷한 일명 ‘괴물 돼 지’가 태어나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아침, 허난성(河南省) 시핑현(西平县) 차이자이향(蔡寨乡) 펑장좡촌(冯张庄村)에 위치한 펑장린(冯长林) 씨 집에서는 9년간 길러온 어미돼지가 다섯 마리의 새끼돼지를 낳았다.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 프랑스’ 개원

25일 꽃, 별, 어린왕자를 테마로 한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 프랑스’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청평호변 에 조성되어 개원식을 가졌다. ‘쁘띠 프랑스’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조성되었으며, 전시실과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비롯해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34개 객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택전시관은 건물 하나하나가 개성이 있게 지은 점이 돋보이며,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로 들어가면 더욱 이국적인 정취가 묻어나고, 건물의 지붕이나 창, 바닥 등 곳곳에 쓰인 건축자재는 물론 건물 배치와 내부 인테리어도 프랑스에서나 볼 수 있는 것들이다.


25일 꽃, 별, 어린왕자를 테마로 한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 프랑스’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청평호변 에 조성되어 개원식을 가졌다. ‘쁘띠 프랑스’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조성되었으며, 전시실과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비롯해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34개 객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택전시관은 건물 하나하나가 개성이 있게 지은 점이 돋보이며,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로 들어가면 더욱 이국적인 정취가 묻어 나고, 건물의 지붕이나 창, 바닥 등 곳곳에 쓰인 건축자재는 물론 건물 배치와 내부 인테리어도 프랑스에서나 볼 수 있는 것들이다.

휴전 55주년… 평화통일 기원 결의대회

전몰군경유족회가 27일 한국전쟁 휴전 55주년을 맞아 임진각 망배단 에서 주최한 ‘휴전선 155마일 종주 기념 평화통일기원 결의대회’ 참석자들이 태극기를 흔들며 만세삼창을 외치고 있다.

내일 정전협정 55주년… 서명 탁자 한미연합사에 원형 보존

6·25전쟁 당시 유엔군 총사령관 마크 클라크 대장이 1953년 7월 정전협정문에 서명할 때 사용했던 탁자가 한미 연합사령부에 원형대로 보존돼 있다는 사실을 한미연합사가 25일 공개해 관심을 끌고 있다. 검은색 옻칠을 한 이 탁자는 가로 1m, 세로 1.5m 크기로 바닥에는 서명 일 시(1953년 7월 27일 오전 11시)를 기념한 글귀를 새긴 동판이 부착돼 있다.

록을 향한 힘찬 손짓

송도유원지에서 열린 2008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둘째날인 26일 오후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이 그룹 '엔드 오브 패션'(END OF FASHION)의 공연을 보며 락 페스티벌을 즐기고 있다.

깜찍한 올림픽 공연단 미녀


25일(현지 시간) 중국 베이징(北京)에서 한 여성이 ‘2008 베이징 올림픽’을 대비해 공연 리허설을 하고 있다.

베이징올림픽선수촌 개장

2008베이징올림픽을 10여일 앞둔 27일 열린 올림픽선수촌 개장식에서 오륜마크와 각국 국기를 배경으로 오색 종 이가루와 오색띠가 축하폭죽과 함께 흩날리고 있다.

베이징올림픽선수촌에 게양되는 오륜기

2008베이징올림픽을 10여일 앞두고 27일 올림픽선수촌에서 열린 선수촌 개장식에서 의장대가 오륜기를 게양하고 있다.

깜찍한 올림픽 마스코트 입장

2008베이징올림픽을 10여일 앞둔 27일 열린 올림픽선수촌 개장식에서 어린이들이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들의 옷 을 입고 개장식 무대를 장식하고 있다.

베이징올림픽 궈자티위창과 중국 공안

2008베이징올림픽을 개막을 앞둔 27일 주경기장인 궈자티위창에 그려진 육상그림을 배경으로 중국 공안들이 이야 기를 나누고 있다.

“우리도 함께 뜁니다”

2008 베이징 올림픽 한국 선수단 결단식이 25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 림픽홀에서 열렸다. 베이징 현지로 날아가 한국 선수들을 응원할 연예인 원정 응원단도 이날 같은 장소에서 결단식을 하고 선수들과 상견례를 했다. 왼쪽부터 최성조, 윤정수, 박경림, 진보라, 현영, 장윤정, 박현빈씨.

“베이징金을 향해”

25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2008베이징(北京)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 참가 한 국가대표선수들과 임원들이 선전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환상의 백조

26일 저녁 진주시 칠암동 경남문화예술회관 앞에 진주예총 진주지부 에서 주관한 2008남가람 추억여행 토요야간 문화공연을 가지고 있다.